[2014.11.17]


당신의 건강 상식, 틀렸다

Trend HEALTH








비타민 C가 좋다고? 저지방 치즈가 몸을 건강하게 한다고? 미안하지만 당신의 건강 상식은

대부분 틀렸어요. 잘못된 상식은 당신의 몸을 오히려 병들게 해요. 더욱이 당신이 주부라면

남편과 아이들의 건강도 망칠 수 있어요. 이제 건강을 해치는 상식을 바로 잡아봐요!! 





오렌지 100% 주스, 광고 문구와 성분표가 달라요.





100% 천연 과실 주스, 무지방 아이스크림 저지방 치즈라는 단어는 '건강한 먹을거리'를 떠올리게 해요.

소비자들은 '가걱은 비싸지만 웰빙이나까'라는 생각으로 지갑을 열어요.

 

하지만 식품 포장지의 뒷면을 살펴보면, 설탕, 포화지방, 소금뿐 아니라 정체 모를 성분이 쓰여 있어요.

오렌지 100%라고 쓰인 오렌지 주스지만 사실 100% 오렌지가 아니에요.

 

오렌지 농축액을 사용한 경우가 다반사이며, 이동할 때 부피를 줄이기 위해 과즙을 가열한 오렌지 농출액 속에는

맛과 향을 보충하기 위한 다량의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어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현란한 광고 문구 대신 식품 성분표를 꼼꼼히 읽는 습관이 필요해요.







비타민 C는 만병통치약? 의삼하세요!





노화 방자와 암 예방 효과로 주목받는 비타민 C는 암, 심혈관 질환, 노화 등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지키는 '국민영양제'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잠깐, 종합비타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감귤의 바티민 C와 확연히 달라요.

과일에는 비타민 C뿐 아니라 섬유질과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등 수백 종의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과일을 섭취하면 성분들이 종합적으로 작용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요.

종합비타민에 들어 있는 10~25가지의 독립된 영양소만으로는 수백 종의 성분이

불러오는 시너지 효과를 따라갈 수 없으며, 특히 화학적인 공정으로 대량생산한 합성비타민에는

다량의 첨가제가 들어 있어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제철 채소가 아니면 냉동 채소가 나아요.





영양분은 거리와 반비례한다. 과일이나 채소는 수확하는 즉시 화학 성분이 바뀌면서 영양분이 빠져나가요.

더욱이 마트까지 운반되는 도중 고온과 햇빛에 노출돼 비타민 C, 비타민 B, 티아민 등이 파괴될 우려가 높아요.

가급적이면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신선한 과일이 없다면 냉동과일 꾸러미를 선택하는 편이 나요.




편한 신발로 염증을 줄일 수 있어요.





염증은 해로운 세균, 바이러스나 독소와 같은 외부 침입자에 대항하는 몸의 자연적 방어 기건의 일부이지만

너무 많아지면 위험해요. 만성 염증은 면역계를 파괴하고 혈관을 굳게 해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당노병의

원인이 되요. 대비책은 간단해요. 염증을 줄이려면 매일 편한 신발을 신는 게 좋아요.

하이힐이나 바닥이 두꺼운 신발은 관절과 허리에 무리를 줘 만성 염증을 일으켜요. 또한 매년 독감 예방주사를

맞고 40세 이상이면 스타틴이나 소아용 아스피린을 복용해야 하는지 주치의와 상의해야 해요.




추운 겨울 더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잘못된 건강 상식을 바로 잡아요^^!!

 




















Posted by 길맥흉부외과 길맥흉부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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