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는

길맥흉부외과의원입니다.


오늘은 11월제철음식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차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을철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건강을 잃기 쉬운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건강관리에 유념해주셔야 합니다!







가을철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은 바로

11월제철음식을 꾸준히 챙겨먹으며

몸에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아닐까요?







귤에는 비타민A 함량이 높아 간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리모넨이라는 성분은 유방암을 완화하는데 도움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좋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게 됩니다.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고

풍부한 칼슘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철분과 구리 등이 풍부해 빈혈에도 좋으며

타우린이 많아 혈압을 낮추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유자는 비타민C, 구연산, 리모넨 성분이 많아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리모넨, 펙틴, 헤스페레딘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의 촉진을 유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삼치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여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DHA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과 치매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단감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타닌이 들어있는데

피로 해소, 동맥경화 예방, 숙취 예방과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100g당 70mg의 비타민C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사과의 10배로 과일들 중 최고 수준의 함유량입니다.







석류 씨앗 주변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 성분이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불면증, 노화 등을 개선합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여 항암작용과 치매예방에 도움됩니다.







꽁치는 단백질과 비타민B12가 많아 빈혈에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길맥에서는 언제나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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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길맥흉부외과 길맥흉부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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